(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인천광역시지부 연수구지회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겸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인천시지부 연수지회(이하 “연아연”/연합회장 송상화)는 2021년12월18일 오후4시부터 청학동 성호아파트 관리동 2층 입주자대표회의 회의실에서 세차례로 나누어 2021년 제11회 모범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 손 소독 및 행사장 방역 등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하였다.
 금년으로 제11회째를 맞는 연아연의 모범청소년 장학금은 중학생 7명, 고등학생 7명 등 총 14명의 미래의 주역들에게 중학생은 30만원, 고등학생은 50만원의 장학금과 굿모닝 보청기(원장 김순영)에서 협찬한 소정의 선물도 함께 전달하여 그들의 미래를 응원하였다.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인천시지부 연수지회도 겸하고 있는 연아연은 전국적으로 아파트 관련 연합회의 조직은 많지만 거의 유일하게 매년 모범청소년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는 인천시 등록 비영리 단체이다. 송상화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연아연 제11회 모범장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맞아 가장 먼저 여러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고맙다]”고 인사를 전하며 “11년 동안이나 이런 자리가 유지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수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연아연 회원 여러분들과 공동주택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고 계시는 고문, 자문위원, 협력업체 등 많은 분들” 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연아연은 연수구아파트 입주민들의 권익을 위해 개별 단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회원들로 구성된 자주적인 비영리 법인으로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년말에는 모범 청소년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 하는 등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권익 향상과 건전한 공동주택 문화를 만들기 위한 행사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21년에는 연수구청장, 연수구의회 의장, 연수구청 집행부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재 년 7억원의 공동주택지원금을 년차별 증액을 통해 2024년까지 년 12억원으로 상향 조정할 것이라는 약속을 받기도 하였다. 

 연아연의 가입을 희망하는 아파트 입주자 대표 또는 입주자대표 회장은 연아연 사무국(전화 032-831-32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