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심사위원회
종합심사위원회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경로의 달 및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위드 코로나’ 적응을 위한 10대 프로젝트중 5대 공모전에 대한 종합심사를 마치고 수상자와 당선작을 발표하였다고 밝혔다. 

5대 공모전은 ▲“반짝반짝 마음 잇기, 응원 메세지” ▲“노노(NO老) 액티브 시니어 사진” ▲“경로당 회원 가훈 만들기” ▲“컬러링북 참여多왕” ▲“내가, 부평☆스타 노래자랑” 등 어르신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이다.

먼저, ▷“반짝반짝 마음 잇기, 응원 메세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여 이웃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사회 구성원의 관심을 통해 긍정적인 노인상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공모에는 50명이 응모했으며 수상자는 ▲대상 1명(김*희) ▲금상 1명(문*희) ▲은상 1명(윤*자) ▲동상 1명(이*희) ▲참가상 10명이 수상하며, 수상작은 캘리그라피로 작품화해서「청춘 갤러리」에 전시할 계획이다. 

“노노(NO老) 액티브 시니어 사진” 공모전은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역동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재조명하여 어르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켜서 일자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공모에는 36명이 응모했으며 수상자는 ▲대상 3명(박*순, 오*옥, 양*열) ▲장려상 5명(안*례, 김*환, 이*자, 박*순, 김*래) ▲참가상 8명이 수상하며, 수상작은 카페 ‘아띠’ 테라스에 전시할 계획이다. 

“경로당 회원 가훈만들기” 공모전은 가훈 쓰기를 통해 가정의 유대와 화목을 도모하고 가족 구성원이나 후손들이 올바른 마음가짐과 생활태도를 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가훈 만들기에는 총 24명이 응모했으며 수상자는 ▲대상 1명(김*희) ▲금상 1명(김*순) ▲은상 1명(이*재) ▲동상 1명(문*추) ▲장려상 5명이 선정되었으며, 수상작은 서예체로 작품화해서 전시 후 증정할 계획이다.  

“컬러링북 ‘참여多왕” 공모전은 외부활동이 적은 노인들의 소근육 개발 및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매월 컬러링북을 제공하였는데 그 중 참여도가 높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당선작을 선정하였다. 

참여多왕은 21명이 응모했으며 수상자는 ▲참여多왕 1명(김*숙) ▲금상 2명(임*희, 황*덕) ▲은상 5명(이*옥, 최*건, 박*옥, 차*순, 백*주) ▲동상12명이 수상하며, 수상작은「청춘 갤러리」에 전시할 계획이다. 

“내가, 부평★스타 노래자랑” 공모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 구성원간 소원해진 관계를 노래라는 매개체를 통해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가족의 사랑과 화합, 추억의 장을 만드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내가, 부평★스타는 총 26명이 응모했으며 수상자는 ▲내가, 부평★스타상 1명(이*순) ▲금상 1명(이*희) ▲은상 1명(이*희) ▲동상 1명(김*숙) ▲참가상 5명이 수상하며, 수상작은「부평구노인복지관TV」에 영상을 게시할 계획이다.
김동수 부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복지관을 이용하지 못한 어르신에게 경로의 달과 위드 코로나를 맞이하여 감사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행사를 마음껏 즐기고 동참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오는 12월 10일 ‘부유하고 평온한 날’을 개최하여 노인복지향상을 위하여 헌신 봉사한 후원자와 5개 공모전에 입상한 69명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축하와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위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