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저변 확대 및 구장 인증 18홀 규모 조성에 고마움 표시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파크골프장 확충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금용 대한파크골프협회장과 황정오 부회장(인천협회 회장) 등이 29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를 찾아 이원재 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한파크골프협회는 송도 파크골프장이 주변 경관과 접근성 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하는 수변에 설치돼 인천시민들이 파크골프를 즐기며 입문할 수 있고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공원의 특성상 휴게공간이 풍부하고 접근이 원활하도록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공인 구장으로 손색이 없는 시설로 조성한 것에 대해서도 고마움을 표시했다. 

 인천경제청은 지난해 4월 송도 해안도로와 인접한 달빛공원(컨벤시아교~송도국제교)에 파크골프장 조성에 착수, 올해 4월 완료했으며 무료 개장을 통한 임시 운영을 한 뒤 시설 사용료를 고시하고 지난 달 정식 개장했다.

 2만8,000㎡의 면적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18홀 규모로 주차장(100면)도 설치, 접근성을 높였다. 또 수변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2.9km 규모의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도 설치했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 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골프를 재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다. 인천에는 청라와 영종국제도시, 남동구 장수배수지, 연수구 선학동 등 4곳에 각 설치되어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행정기관이 주민편의를 위해 당연히 해야할 일이어서 정중히 사양했지만 거절하는 것도 예의가 아니어서 감사패를 받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주민 편의 시설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