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지원대상 확대 추진 

 

 

안심콜 무료지원 대상 업소를 전면 확대한 허인환 구청장이 각 업소를 직접 방문해 안심콜 안내 고유번호를 작성하며 안내 포스터를 붙이고 있는 현장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관내 코로나19 중점관리 및 일반관리 시설을 대상으로 무료지원하고 있는‘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업종에 관계없이 전면 확대 지원한다.

  구는 관내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 프렌차이즈카페, 목욕탕, 이·미용업,실내체육시설, 노래방, PC방, 학원, 유흥업소 등 코로나19 관리대상 20개 업종 약 1,300개소에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예산검토 절차를 거쳐 코로나19 관리대상이 아닌 방역관리가 필요한 동구소재 업소에 대해서도 무료지원을 결정했다. 

  신규 지원 대상 업종은 부동산과 약국, 의료기관, 안마원, 숙박업, 서점, 방문판매업 등 7개 업종이며 총 314개소를 현장 방문해 배부할 예정으로 그 외 업종은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를 통해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확진자 증가에 대비해 좀 더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하고자 확대 지원을 결정했다”면서 “일상이 완전히 회복되는 날까지 방역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안전한 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는 업소별 고유번호를 부여해 이용자가 해당 업소를 방문할 때 본인의 휴대전화로 안심콜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일시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서비스로, 발신일로부터 4주 뒤 폐기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