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아동축제기획단 60명 모집

 

 

 인천 서구는 오는 12월 18일 개최 예정인 ‘제4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언택트 축제’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나갈 아동축제기획단 60명을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축제기획단으로 선발되면 10월 30일 발대식부터 12월 27일 해단식까지 총 9회 가량의 기획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축제 테마 및 슬로건 선정,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마케팅, 모니터링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축제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서구에 거주하거나 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1~18세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동축제기획단’의 참여 희망자는 서구 아동 홈페이지 ‘드림e서구(http://www.seo.incheon.kr/open_content/dreame/)’ 내 ‘우리들의 대변인-넌 할 수 있어!’ 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개인별 활동 시간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된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 4회째를 맞는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는 ‘아동을 위한, 아동에 의한, 아동의 축제’를 모토로 아동과 주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아동친화도시 서구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는 전적으로 아동축제기획단의 힘이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이 아닌 온라인 아동축제기획단으로 활동하지만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니 축제에 관심 있는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아동 스스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는 ‘아동이 웃는 도시, 아동과 행복한 서구’를 슬로건으로 오는 12월 인천 최초의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