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 중인 홍성관 교수 현장 교육

 인천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부모 및 청소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 예방>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홍성관 교수가 강사로 초빙돼 코로나19 시대에 급증하는 디지털 성범죄와 우리 아이를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보호하는 법 등을 강의했다. 

또 급변하는 자녀 세대의 스마트폰 사용 특징 및 문화, 심리를 파악해 디지털 성범죄의 종류, 특징과 실태, 부모가 간과할 수 있는 유발 요인 등을 살펴보며 건강한 성의식 함양을 위한 자녀 지도 방법도 함께 교육했다. 

이번 강의는 강사와 참여자가 서로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고 궁금점들을 해소할 수 있는 피드백 시간이 마련돼 교육에 참가한 부모 및 청소년 지도자들의 높은 호응속에 마무리됐다. 

김순임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에 많이 노출되는 청소년들의 부모 및 지도자들에게 올바르고 건강한 성의식 함양을 위한 방법을 알려줄 수 있게 되어 좋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이 가정에서부터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하여 사회의 한 일원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자녀교육을 위해 지역 내 주민 및 자녀를 둔 부모와 청소년 지도자들에게 다양한 부모교육을 홍보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