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9일‘2021년 충무훈련’강평 개최 -

 

 인천광역시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2021 충무훈련’의 평가결과를 발표하는 서면 강평을 29일 오후 2시 중앙 평가관 및 인천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해 신속한 백신접종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실제훈련과 비상소집을 실시하지 않고 전시대비 계획인 충무계획점검과 현장점검으로 진행됐다.

국가중요시설 등에 대한 전시비축물자, 비상대비에 대한 평시 준비 및 관리현황 등 8개 분야 점검결과 인천시는 지역 여건에 맞는 비상대비계획 보완에 많은 발전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상황발생 지역에 대한 영상정보 실시간 공유가 가능한 통합관제센터 CCTV 영상공유체계 구축과 ICT기반 통합플랫폼 연계를 통한 지능형 감시·대응체계 구축, 지역주민 보호대책 근무지침서 발관 및 활용 등이 장려 사항으로 평가됐다. 

박남춘 시장은“실제 훈련을 시행하지 못한 아쉬움은 있으나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에서도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현장을 점검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전시 준비태세를 위한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존재하는 아쉬운 부분을 더욱 보완 발전시켜 우리 시가 한반도 평화번영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고산 충무훈련평가단장은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는 가운데 충무훈련을 충실히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것에 대해 시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전했다.

한편, 충무훈련은 매년 상·하반기에 시·도별 3년 주기로 실시하는 지역단위 비상(전시)대비 종합훈련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