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존 등 캠핑사이트 총 65면 갖춰…노을공원 가족피크닉장 등도 이용 가능

청라해변공원 캠핑장 전경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 해변공원 캠핑장이 내달 28일 문을 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7월 9차 입찰 공고 만에 운영 사업자가 선정된 해변공원 캠핑장을 이날 개장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서구 청라동 산 5-19 일대 40,377㎡ 면적에 조성된 해변공원 캠핑장에는  캠핑사이트 총 65면으로 ▲카라반존 7면, ▲오토캠핑존 44면(데크 16면, 자갈 18면), ▲텐트캠핑 14면 등이 조성돼 있고 공동시설인 멀티하우스(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매점 등이 갖춰져 있다.

인천경제청은 과거 청라도와 주변 갯벌을 매립한 울창한 숲을 가진 산지형의 캠핑공간인 해변공원에 RC게임장, 모험놀이터, 순환산책로, 전망쉼터 등도 조성돼있어 자연의 숲과 생태를 체험 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인근에는 노을 조망이 뛰어나 이름 붙여진 노을공원이 있어 공원 간 연결통로(보도육교)를 통해 스케이트프라자, 가족피크닉장, 레인가든, 유아숲체험원의 숲체험 교육(사전예약)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울리는 두 공원 간 순환산책로의 산책코스 체험도 추천할 만 하다. 

인천경제청은 현재 해변공원 캠핑장 예약시스템 완비, 캠핑장 사용료 할인 행사 등 개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캠핑장 사용료는 규격 등에 따라 20,000원 ~ 220,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설공단 청라공원사업단 공원팀(032-456-27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