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시시콜콜 세계사」운영 -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신석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2020년에 이어 2021년도에도 선정되어 여러 시대 대중문화 등의 흐름을 공감하기 위한 「시시콜콜 세계사」 를 운영한다.

「시시콜콜 세계사」 는 성인 대상 인류의 문명과 문화교류를 유추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 발명품 등을 찾아보며 세계사적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10월 6일(수)부터 10월 30일(토)까지 수요일과 토요일 5차시로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탐방 방식에서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전환하였으며, 강사와 담당자가 사전 탐방지를 방문하여 영상 촬영 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구립도서관 SNS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로 우리 생활 속 음식, 발명품, 대중문화 등을 통해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세계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참가신청은 9월 7일(화)부터 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를 참고하거나 신석도서관(571-9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