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5일 시민토론회 개최, 시민과 각계 전문가들의 생생한 의견 나눠 -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가 자치경찰제 정착과 발전을 위해 시민의 뜻을 모은다.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9월 15일 오후 2시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인천자치경찰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2021년 7월 1일부터 시행된 ‘자치경찰제’에 따라 시민의 삶과 밀접한 자치경찰제 정책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안정적인 제도 정착과 발전을 위한 시민과 각계 전문가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자 마련했다.

지난 7월 완료된‘인천시 자치경찰제 시행을 위한 기초조사’연구 용역을 토대로 ‘인천시 자치경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병록 시 자치경찰 위원장은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인천자치경찰제가 추진 목표대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이번 시민 토론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반 시민은 ZOOM회의와 유튜브를 통해 참여한다.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토론회에 참가(ZOOM)할 수 있으며 9월 8일까지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별도의 신청 없이 유튜브로도 토론회에 참여 할 수 있다. 

참가신청 문의는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032-458-729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