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상임이사 1명, 비상임이사 5명, 총 6명의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임이사 자격 요건은 ▲국가·지방자치단체 4급 이상 공무원으로 3년 이상 근무 ▲공기업이나 투자·재투자기관, 출연기관 임원으로 1년 이상 근무 ▲국내외 대학교 부교수로 10년 이상 강의·근무 ▲상장기업 상임임원으로 1년 이상 근무 ▲박사 학위 소지하고 경영·공기업 분야에서 5년 이상 근무 ▲변호사·공인회계사·세무사·기술사 등 공인 자격증 소지하고 10년 이상 근무 등이다. 

비상임이사의 경우 ▲상장법인 임원 3년 이상, 부서장급 이상 직책으로 5년 이상 근무 ▲상장법인 이외 외부감사대상법인 임원 5년 이상, 부서장급 이상 직책 8년 이상 근무 ▲5급 공무원으로 혹은 군 영관급 이상 직책으로 5년 이상 근무 ▲정부투자기관·시 투자기관·금융감독기관·경제단체 등 각종 연구소에서 임원으로 3년 이상, 직원으로 12년 이상 근무 ▲변호사·공인회계사·세무사 등 업무 관련 자격증 소지 이후 5년 이상 근무 등이다.

원서 접수는 8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이며 필요서류와 지원서는 등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이메일(recruit@ito.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to.or.kr)에서 확인하거나 경영지원팀 인사담당자(032-899-73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