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투어 전동차를 타고 배다리문화·예술거리를 시찰하며 점포를 방문·현장점검 중인 허인환 구청장

  인천 동구의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조성사업 3차 지원대상자들이 개점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동구의 유구한 역사가 집약된 배다리를 중심으로 지역활성화와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구가 역점추진 중인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조성사업 3차에 선정된 창업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창업아이템에 맞춰 공간 리모델링과 판매물품을 정비하는 등 개점 준비에 집중해왔다.

동구는 창업자들에게 건물 내·외관 개량비와 간판 설치비 및 3년간의 임차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상점 동성한의원(손뜨개 공방·공유오븐·친환경제품 판매) ▲미목(목공예 공방) ▲동양가배관(문화예술콘텐츠 기획/운영 및 다과류 판매) ▲행복공장(목재 재활용 공방) ▲꿈드림전동차투어(배다리 투어) ▲배다리 착한상점(교복대여 및 추억의 상품 판매) ▲라파엘(조각공방 및 전시갤러리) ▲오픈스튜디오 09(공동창작공간, 예술품 판매) ▲이공 스페이스(철공방 및 갤러리)등 9개 점포가 신규 개점해 헌책방거리로만 인식되던 배다리 지역의 참신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점포를 방문해 리모델링 공간과 판매아이템을 확인하고 창업자들의 향후 운영계획을 청취한 허인환 구청장은 “지역의 정취를 살리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꾸준히 개발하여 고객층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점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특색 있는 점포들이 배다리 금창동 지역을 아름답게 수놓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