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중 해당 플랫폼 활용 신청자 100명 선착순 모집

 

인천 중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기업 채용 프로세스가 비대면(언택트)으로 변화되어 가는 사회 흐름에 맞춰, 중구 관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취업역량강화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AI 자기소개서 취업플랫폼 사업’을 이달부터 운영한다. 

이 사업은 구직자가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제출하는 구비 서류 중 자기소개서를 ‘AI 자기소개서 시스템’을 활용, AI평가 및 분석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해당 사업은 8월 2일부터 16일까지 만 60세 이하의 인천 중구 관내 구직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모집인원 미달할 경우 추가 연장 모집)해 설명회를 거친 후 올 연말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구는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문의는 중구청 일자리경제과 영종일자리센터(746-6924)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구 관계자는 “영종지역뿐만 아니라 원도심도 해당되는 사업이며, AI 플랫폼을 이용한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구인 업체와 구직자들의 현장 면접 등이 비대면 채용방식으로 진행되면서 하반기 취업문을 두드리는 중구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