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문화원, 2021년 인천형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마련

 

인천 연수문화원은 인천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보고 토의하는 <나는 인천시민이다 - 인천시민 레벨업 프로젝트>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2021년 민주시민교육(시민학) 거점기관 운영 공모사업’에 연수문화원이 선정되어 기획·운영하는 인천형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민주시민 기본과정-인문학으로 바라보는 민주시민과 ▲민주시민 리더 양성과정-현장을 보고 답을 찾다를 운영한다.

참가자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교육 과정을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민주시민 기본과정인 ‘인문학으로 바라보는 민주시민’ 프로그램은 정치, 사회, 인문학의 관점으로 사회현상을 바라보고 일상 속 민주주의를 경험해 보는 과정이다.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온라인 Zoom을 통해 교육 및 토의를 진행한다.

민주시민 리더 양성과정 ‘지역을 보고 답을 찾다’ 프로그램은 인천의 의미 있고 중요한 지역을 탐방하여 지역이 안고 있는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8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현장 탐방과 온라인(Zoom) 토의를 병행하며 진행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성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