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금) 오후 7시 30분,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

 

부평구문화재단은 오는 9월 3일 오후 7시 30분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과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듀오 리사이틀 <Beethoven>을 진행한다.

연주자 편성과 타이틀에서 유추할 수 있듯 이번 공연은 전곡을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로 연주할 예정이다.

클라라 주미 강은 그동안 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작품 전곡 연주 등 심도있고 아카데믹한 프로젝트를 이어왔는데, 이번에는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연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이번 공연의 든든한 음악적 파트너로는 베토벤을 향한 남다른 애정과 연구를 이어온 피아니스트 김선욱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는 이전보다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역할이 동등해지면서 두 연주자의 긴밀한 호흡이 강조된 대표적인 바이올린-피아노 듀오 레퍼토리다.

지난 2020년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1년을 오롯이 베토벤 연구와 음반 녹음에 힘 쏟은 두 연주자는 부평아트센터에서 그의 10개의 바이올린 소나타 중 4곡을 연주한다.

초기 고전시대의 기틀 안에서 비상하는 소나타 1번부터 베토벤만의 개성을 드러내기 시작한 소나타 4번, 청력 상실을 현실로 받아들여야 했던 혼돈의 시기에 탄생한 소나타 7번과 8번까지 고전시대부터 낭만시대를 관통하는 곡들로 구성했다.

재독교포 2세로 알려져 있는 클라라 주미 강은 다섯 살의 나이에 함부르크 심포니와의 협연 무대로 데뷔한 영재 출신의 연주자다. 청소년 시절 손가락 부상으로 연주자로서 성장에 큰 위기가 오기도 했으나 이를 극복하고, 현재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저명한 지휘자 및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국제적인 명성을 쌓고 있다.

출시한 음반 수는 두 장에 불과하나 솔로 연주집 ‘Modern Solo(2011)’, 그리고 최근 ‘놀면 뭐하니’ 등에서도 얼굴을 비췄던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슈만, 브람스의 작품을 연주한 협연앨범(2016-두 장 모두 데카(Decca) 레이블 발매) 모두가 비교적 수작으로 꼽힌다.

클라라 주미 강의 부모 역시 클래식 음악가들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독일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 한국인 최초로 출연한 경력도 있으며 서울대 음대 교수로 활약했던 성악가 강병운(필립 강)씨다. 그녀의 어머니 역시 한민희씨 역시 쾰른음대 출신의 성악가로 알려져 있다.

피아니스트 김선욱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김대진을 사사하며 세계적인 권위의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이자 동양인 최초 우승자로 이름을 날렸다. 2007년 클래식 매니지먼트 ‘아스코나스 홀트’에 발탁돼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유럽에서 활동 영역을 넓혀갔다.

2013년 영국 왕립음악원 지휘과 석사학위를 받기도 한 김선욱은 올해 1월 드디어 KBS교향악단과의 협연을 통해 지휘자로도 데뷔했다.

물론 피아니스트로도 계속 활동하며 베토벤과 브람스 등을 연주한 앨범들이 최근에도 계속 발매됐다. [알라딘]이나 [예스24] 등을 통해 그간 김선욱이 발매한 많은 수의 음반들을 대부분 구입할 수 있다. 
 
부평구문화재단 관계자는 “클라라 주미 강과 김선욱은 모두 부평아트센터에서 지난 2018년 단독 리사이틀로 무대를 가진 바가 있었다”며 “3년 만에 듀오 연주로 다시 찾아 더욱 깊어진 음악성과 완벽한 호흡의 연주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연의 전 좌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된다. 티켓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하면 되는데, 가격은 R석 5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이다.

부평구민의 경우 신분증 확인을 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 구매가 가능한데, 만약 부평구민이 매월 9일에 진행되는 ‘스페셜 9민데이’에 구매한다면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 또는 전화(032-500-2000)로 확인할 수 있다.

 

[공연개요]

○ 일    시: 2021년 9월 3일(금) 19:30
○ 장    소: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
○ 출 연 진: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피아니스트 김선욱 
○ 티켓가격: R석 5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
○ 소요시간: 총 110분(인터미션 15분)
○ 관람연령: 8세 이상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