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사단법인 인천내일을여는집 인천쪽방상담소에서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1년도 기획 폭염대비 에너지 취약계층 여름나기 지원사업인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물품 전달식이 있었다.

최근 여름철 일평균 최고기온이 36℃ 안팎으로 폭염주의보에서 폭염경보로 넘어감에 따라 쪽방 거주민들에게는 재난을 넘어 생명에 위협이 될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쪽방촌, 고시원, 여인숙 등 주거환경 특성상 건조하고 습하여 체감온도는 40℃ 이상으로 일상생활이 매우 힘든 상태로 폭염 대비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인천쪽방상담소에서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여름철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 일환으로 삼계탕, 홈 키트, 비타민 영양제, 기능성 반팔 티셔츠 등으로 구성해 쪽방 주민들에게 혹서기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성하여 370세대에 전달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만석동의 한 쪽방 거주민은 “이번 여름은 너무 덥고, 코로나도 심해져서 일자리도 구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먹거리와 필요한 물건을 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박종숙 인천쪽방상담소장은 “매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쪽방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수 있게 돼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여인숙, 고시원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쪽방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쪽방상담소는 쪽방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이달 초부터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을 지키며 쪽방 주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무더위 쉼터를 운영 및 각종 먹거리, 생수 등을 수시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