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자 간 교류, 동별 공동 의제 발굴 등

 

연수구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2021년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마을네트워크(이하 연수 마을넷)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연수 마을넷은 동 단위로 마을 주민들이 함께 모여 활동 경험을 나누고 마을 발전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등 이웃 간 관계망을 형성발전하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주민 간 교류와 친목 도모, ▲공동체 사업 공유를 통한 협업 방안 모색, ▲동별 공동 의제 발굴 등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됐다.

상반기에는 선학동, 연수1동, 청학동, 송도동, 동춘 1동이 활동했으며 하반기에는 옥련동, 연수2‧3동, 동춘3동 등 공동체들이 모여 마을넷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사업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마을만들기 지원센터(032-811-1341)로 문의하면 된다. 

청학동 마을넷에 참여한 주민은 “우리 지역에 마을 활동을 하는 공동체가 많은 줄 몰랐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청학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송도동 마을넷에 참여한 주민도 “송도에서 우리처럼 마을을 위해 봉사하는 공동체가 많이 있어 힘이 되고 용기를 얻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