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생 대상 청소년 창업 유망주 15팀(1~4명) 내외 모집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인천중기청)은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문화 확산(비즈쿨) 및 융합형 창의인재 발굴 · 육성을 위해 '2021년 인천지역 청소년 창업한마당' 참가 학생을 12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비즈쿨(Bizcool)이란 Business+School의 합성어로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뜻이다. 

인천지역 청소년 창업한마당은 인천중기청을 비롯해 인천시교육청, 메이커스페이스(8개) 등 다양한 창업교육 유관기관이 주관 및 후원한다. 올해 선발팀 수는 초·중등 6팀, 고등 9팀으로 구분하여 총 15팀 내외로 예정되어 있다.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와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학생 창업 유망주를 대상으로 멘토링, 시제품 제작 교육 등 실전창업 체험교육 과정을 제공하여 인천지역의 ‘융합형 창의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역 내 사회 문제 개선, 일상생활 보완 아이템 등에 적합한 사업 계획,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팀은 프로그램 진행기간(7월~11월) 신청하면 된다.

이후 평가를 통해 선정된 팀들은 8~10월 간 멘토링, IR 피칭교육, 시제품 제작 교육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창출한 결과물을 토대로 ‘인천지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각 성과를 공유하고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아울러 올해 11월 경 진행될 ‘인천지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는 기업가·메이커 정신을 고루 겸비한 우수 학생 창업자를 발굴하는 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인천광역시교육감상 등 상장 총 17점(우수교사 표창장 포함) 및 상금 총 2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2021년 인천지역 청소년 창업한마당」 추진 일정

동 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접수방법 등)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또는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 https://www.mss.go.kr/site/incheon/main.do
* K-Startup(케이스타트업) : https://www.k-startup.go.kr/main.do(K-Startup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