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2시~4시 구청 유튜브 ‘기후위기와 세계시민교육’ 주제

 

연수구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세계시민교육 관계자와 구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1 글로컬 세계시민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오는 10월 열리는 ICLC에서 중요하게 다뤄질 주제이자 앞으로 인류와 환경 간 조화롭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후 위기와 세계시민교육’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기후-인권 감수성으로 만들어가는 세계시민성’을 주제로 한 조효제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기후 위기와 인권연관성 이해를 위한 사례중심의 발표, 토론 등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15일까지 해당 링크(https://url.kr/6wu7ez) 또는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사전 접수 참여자에 한해 포럼 자료집을 받아볼 수 있다.

연수구청 유튜브에서 생중계할 예정으로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평생교육과(032-749-7277~727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는 제4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에서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코디네이터 도시에 선정된 이래 평생학습도시로서 시민교육을 위한 공개토론회 등 활동을 해왔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세계시민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세계시민교육 관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고, 많은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