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지구 5·7공구 산업·연구시설용지 내 4개필지 분양

인천경제자유구역청. ⓒIFEZ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산업·연구시설용지 내 유수 기업의 연구소 유치를 위한 공개 모집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외국인투자에서 혁신성장 중심으로 경제자유구역 패러다임의 변경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등 대내외 투자 환경 변화에 발맞춰 투자유치 다변화를 꾀하기 위한 일환이다.

이른바 K-바이오, K-반도체 등 정부의 국내 주력산업 육성 전략에 따른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를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것이라는 게 인천경제청 측 설명이다.

이번 공모사업 대상지는 송도국제도시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B)와 7공구 인천테크노파크확대조성단지의 4개 필지로 총 면적은 6만 1,072㎡이다. 

공모사업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에 인정받은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보유한 기업으로 ‘유치대상 업종의 연구시설을 건립하려는 자’의 내용을 충족해야 한다.

첨단업종의 기업 유치를 위해 정량평가표 상 평가항목에 첨단업종 우대가 추가됐다.  

공모 절차 및 일정은 25일 공고를 참조해 → 질의서 및 사업의향서 접수(7월 8일) → 사업신청서 접수(7월 29일) → 사업계획 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8월 6일) → 토지매매계약 체결(8월 말 예정)로 진행된다.

일정 변경이나 주요 안내사항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에 공고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격, 평가방법,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에 IFEZ 내 연구개발(R&D)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