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뉴리더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뉴리더대상은 중견 언론인 모임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를 매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홍 구청장은 민선 7기 구청장으로 취임한 이후 중구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지역균형발전을 꾀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구현과 주민 구정참여에 노력해 온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특히 백범 김구 등 중구의 독립운동사를 개항장과 연계해 이를 관광자원화하며, 백범 김구 역사거리 조성과 답동성당 관광자원화사업 건설공사 추진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역사문화 콘텐츠를 발굴했다. 

또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설립 추진과 영종복합공공시설·중구청소년수련관 건립 등 주민을 위한 생활인프라 구축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경로당과 어린이집, 학교 등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치고, 맞춤형 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해 복지도시 구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여성친화도시 아카데미, 주민참여예산제의 확대운영으로 주민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힘써왔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중구청 전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며 구민들께서 앞장서서 함께 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며“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