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동국명상원에서 미추홀공덕회 주최

 

사단법인 미추홀공덕회의 석종연 이사장(종연스님)이 오는 19일 오후 4시에 동국명상원 소리명상홀에서 ‘생각 멈추고 사랑하기’ 도서 출간 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종연스님의 에세이집인 ‘생각 멈추고 사랑하기’는 박사학위 논문인 ‘자타카에 나타난 생명존중’과 수미정사에서 발행하는 ‘월간 수미미추홀’에 실린 권두칼럼을 구성 정리한 책이다. 최근 ‘도서출판 원효사상 새벽별’에서 출간했다.

책은 제1장(나의 부처님)을 시작으로 진정한 공양, 불교설화로 읽는 자비실천, 행복을 주는 불교공부, 바른 공부와 수행, 선수행과 깨달음, 마음공부 등 총 8장에 97편의 에세이로 구성됐다.

영풍문고와 교보문고 등을 비롯한 대형서점의 신간 코너에서도 곧 만나볼 수 있다.

현재까지 종연스님은 ‘이 순간 당신의 행복을 생각합니다’, ‘홀가분한 동행’ 외 6권이 더 있다.

북콘서트는 코로나19 및 공간제약 등 이유로 참석여부는 미리 연락을 받고 있다. (연락처 하단에 표시) 참석이 어려운 인원을 배려해 수미정사 유튜브 채널(유튜브에서 ‘수미정사’로 검색)에서 실시간 시청도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북콘서트 전에는 종연스님의 나눔 철학을 실천할 공간이 될 ‘나눔미학센터’의 건립 기공식도 예정돼 있다.

나눔미학센터는 지난 3월 말 경 총회에서 (사)미추홀공덕회 기본재산으로 출연한 26억 원 규모의 동국명상원 옆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4층 150평 가량의 규모로 후원자들의 기부로 건립할 예정이묘 준공은 현재 10월이 목표다. ‘태양종합건설(주)’에서 건축을 맡을 예정이다.

- 주최 측 문의 : 032-438-8004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