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식재산센터, 인천IP경영인협의회

 

인천지식재산센터(IIPC)와 인천IP경영인협의회는 27일 인천상의 2층 IP 창업존에서 사회적 책임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실천 지식재산 협력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양 기관은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공동선언 채택을 통해 인천지역 IP 기반의 중소기업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공동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기업 지원 체계 구축 및 기업윤리 준수 ▲미래 세대에 사용 가능한 착한 지식재산권 확보 지원 ▲ESG 경영 체계 수립을 위한 노하우 공유 및 협력체계 구축 ▲창업기업에 대한 지식 재산 기반 성장 지원체계 마련 ▲우리지역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재권 분쟁 지원 강화 ▲사회적 책임을 위한 지역 사회 공헌 활동 등이다.

IIPC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애로사항 청취, IP 관련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협의회는 회원사 간 ESG경영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중소기업의 지식재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취임한 김면복 IIPC 센터장은 “지식재산은 기업의 혁신적 기술 성장과 미래 세대가 사용할 경제, 사회, 환경 등을 개선할 수 있는 핵심요소”라며 “우리 지역 중소기업들이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협의회와 함께 서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