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직 아닌 직원 의료행위 장면 담긴 동영상 확보돼

 

인천의 한 척추 전문병원에서 의사가 아닌 병원 직원의 대리수술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24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대리수술 의혹과 관련해 인천 남동구 소재 모 척추 전문병원을 내사하고 있다.

이 병원은 올해 2월 수술실에서 의사가 아닌 병원 직원들이 수술과 봉합 등 의료행위를 한 의혹을 받고 있다. 해당 병원이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 전문 의료기관으로 알려져 논란이 더 커질 가능성도 있다.

경찰은 최근 해당 의혹을 제기한 언론사로부터 대리수술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확보한 상태다.

앞서 대한의사협회는 이 병원의 대리수술 의혹과 관련해 “명백한 의료법 위반 행위”라고 규정하고 “자체 진상조사를 벌여 사실관계가 확인되는 대로 형사고발을 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의협은 “의료현장에서 비의료인에게 의료행위를 맡기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로, 만약 의사가 이런 불법행위를 방조·묵인하거나 주도적으로 했다고 하면 법적으로 무거운 처벌을 받아야 마땅하다”는 입장이다.

해당 병원은 인천 남동구보건소가 관할이다. 보건소 측도 진상 조사를 하고 있다.

보건소 측은 최근 의무기록지 등 서류를 점검하고 수술실 주변 CCTV의 작동 여부도 확인했다. 그러나 점검 당시 CCTV가 작동은 하고 있었지만 영상은 녹화되지 않도록 설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