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강승걸 인천시자살예방센터장, 이승우 iH공사 사장, 이승연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

 

iH는 공사가 운영하는 임대아파트의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2일 ‘생명사랑아파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3일 iH에 따르면 고령자, 기초생활수급자 등 자살 고위험군이 다수 거주하는 선학·연수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전문기관인 인천시 자살예방센터, 연수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자살예방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 해당 사업의 핵심이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및 주거복지 ‘해드림상담소’를 통해 우울척도 설문을 진행해 자살 고위험군을 적극 발굴하고 자살예방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생명사랑의 소중함을 전할 예정이다.

발굴한 자살 고위험군은 심층상담 및 치료를 진행하고 대상자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우 iH 사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에 빠져 삶에 지친 임대입주민이 상당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 공사의 사회공헌 경험과 전문기관의 전문성을 더해 입주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이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화재·안전 사고 피해자의 치료 및 생활지원을 위한 지원금 600만원 전달식을 13일 오후 소방본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