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및 자치구 공모사업 등 추진

 

인천시가 ‘같이의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공유경제 생태도시 인천’ 만들기에 나서기로 했다.

3일 시는 민간부문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및 재정 지원 사업’과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선도할 민간 주체를 발굴해 공유촉진 사업비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하고 인천시 공유기업(단체) 명칭 사용 등을 지원한다.

‘공유촉진사업 재정 지원 사업’은 지정 공유기업(단체) 중 3개 내외 기업(단체)을 선정해 최대 2천만 원(컨소시엄 구성 시 3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재정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단체)은 반드시 공유기업(단체) 지정과 동시에 신청해야 한다.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은 인천시 소재 10개 군․구에서 제출한 공유경제 공모사업 중 5개 내외 사업을 선정해 시민 생활 체감형 공유경제 사업을 발굴․육성한다. 

신청자격은 지역공동체(3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이며, 지원 사업은 지정공모(자원순환, 돌봄)와 자유공모로 구분하고, 각각 사업 당 최대 2천만 원,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단체)은 시 사회적경제과에,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역공동체는 군·구에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12일부터 14일 18시 정각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기업(단체) 및 지역공동체를 대상으로 인천시 및 군․구 자체 검토 후, 인천시 공유경제촉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사업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과 관련된 내용은 인천시 및 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공모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사회적경제과 및 군‧구 공유경제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웅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공유경제 사업은 인천시가 2018년부터 시작해 현재 준비 단계를 지나 도입 단계에서 활성화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라며 “공유경제 생태도시 인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