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9, 6/26, 7/31, 8/28 오후 5시 부평아트센터 야외공간

 

부평구문화재단은 부평아트센터 내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야외 공연 시리즈 <보통날>’을 선보인다.

본 공연은 코로나19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문화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구민들의 ‘보통날’ 회복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5월 29일, 6월 26일, 7월 31일, 8월 28일(이상 토요일) 오후 5시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야외 공연 시리즈 <보통날>은 매월 공연 컨셉과 관객 대상을 다르게 설정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각 연령의 취향을 저격한 공연을 준비했다.

모든 공연은 상설무대를 설치하지 않아 출연진과 관객의 경계를 허물고, 넓고 자유로운 객석을 배치하여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공연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첫 번째 공연인 ‘5월의 보통날’은 5월 29일에 진행되며, 어린이 미술교육 전문 에듀케이터와 함께 듣는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를 선보인다.

두 번째 공연 ‘6월의 보통날’은 6월 26일에 부평아트센터 갤러리 꽃누리에서 진행된다. 민요와 흥을 사랑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관람객을 모집하며, 갤러리에서 세계의 민속음악을 즐길 수 있다.

7월 31일에 진행되는 ‘7월의 보통날’은 청춘들의 사연과 함께하는 어쿠스틱 콘서트로, 스윗소로우 출신 성진환과 그의 아내 오지은, 개그맨 송필근이 청춘들의 마음에 위안과 공감을 전한다.

마지막 공연인 ‘8월의 보통날’은 8월 28일에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콘서트를 선보인다. 

부평구문화재단 이영훈 대표이사는 “부평아트센터가 단순한 공연장이나 전시장의 명칭이 아니라 구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향유 공간으로 작용하기를 바란다”며 “실내 공연 관람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집 앞 공원 걷는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서 각자의 보통날을 회복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어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부평아트센터 내 다양한 야외 공간에서 진행되며 전석 무료다.

첫 공연인 ‘5월의 보통날’ 관람 신청은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자 중 공연 별 대상에 맞춰 관람객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공연당 최소 50명에서 최대 100명까지 유동적으로 모집이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과 문의는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 또는 전화(032-500-2000)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