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기업 나루코(주), ‘고양고양이’세계에 알린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고양시 사회적기업 나루코(주)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 웹툰 코너에 고양시 캐릭터 ‘고양고양이’와 나루코(주)의 캐릭터 ‘블랙캣나루’를 주인공으로 하는 ‘The Sudden Adventure of NARU(나루의 갑작스런 모험)’ 웹툰을 영어로 연재한다고 밝혔다.

웹툰  ‘The Sudden Adventure of NARU(나루의 갑작스런 모험)’은 어렸을 때 엄마(민영)의 남자친구로부터 장항습지에 버려지면서 생기는 고양이(나루)의 각종 에피소드와 주인공 고양이를 찾는 엄마와 인간들과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고양시 캐릭터인 ‘고양고양이’가 재미있는 캐릭터로 나와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으며 집사나 캣맘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고양이 콘텐츠 제작업체인 나루코(주)는 고양이 커뮤니티 사이트(인터넷신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와 고양이 캐릭터 전문 쇼핑몰 ‘고뉴몰(www.gonew.c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고양이 캐릭터 수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진흥원은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와 컨설팅, 창업지원, 판로개척 등 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