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4일 오전 10시 ‘2021년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이는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설명회는 10개 군·구 및 분야별 평생교육기관 등 진흥원 추진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3개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1부(공통)에서는 2021년 진흥원 추진사업 전반 주요내용과 공모사업 세부사항에 대한 안내, 질의응답 등의 내용이 다뤄지고 이어지는 2부(군·구 대상) 및 3부(대학 대상)에서는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신규사업과 ‘인천시민대학(대학 특성화)’ 사업에 대한 내용을 나누고 협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천 평생교육의 컨트롤타워이자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평생교육사업은 총 5개 영역(①평생교육 생태계 조성 ②평생교육 역량강화 ③시민참여 평생학습 활성화 ④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⑤민주시민교육센터)의 총19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공모사업은 ▲평생학습 마을사업 ▲생애주기 평생교육 지원사업 ▲장애인 평생교육 거점기관 운영 ▲민주시민교육 거점기관 운영 사업이 있다. 

각 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평생교육기관(단체) 및 분야별 유관기관 관계자는 사업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신청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가 인천 평생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시민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