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소기업인 대상 인천시 8대 전략산업 바이오·뷰티산업 동향·성공전략주제 온라인 전문가 특강 
인천중기청 유튜브 통해 실시간 강연 하며 지속 시청이 가능하도록 동영상 공개 예정 

인천중기청 유튜브 화면 캡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인천중기청’)은 인천지역 바이오·뷰티산업 역량향상을 위한 온라인 웨비나 교육을 한다. 

인천중기청은 인천 중소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바이오·뷰티산업 역량 향상을 위한 온라인 웨비나 교육’을 12월 15일, 12월 18일 오후2시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 교육은 인천시 8대 전략산업인 바이오·뷰티 산업 전문가의 강연을 인천지방중기청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청취하고 강연자와 참가자간 온라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15일에는 바이오 산업 전문가가 ‘인천 바이오 뉴딜 산업 현황과 바이오렐스밸리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하며 12월 18일에는 뷰티산업 전문가가 ‘인천 뷰티산업 동향과 성공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강연일 오후 2시까지 인천지방중기청 유튜브로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강연 종료 후에도 동영상을 공개하여 많은 중소기업인들의 지속적인 시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바이오·뷰티 웨비나 교육은 인천지방중기청이 주관하는 7~8회차 웨비나 방식 교육으로 현재까지 스마트공장, 소상공인디지털 역량강화, AI, 비대면 산업, 수출, 창업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향후에도 인천지방중기청은 인천 중소기업인, 예비창업자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발굴하고 유망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인천 중소기업인 역량 향상을 위한 웨비나 교육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유동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바이오·뷰티산업 웨비나 교육이 인천 중소기업인들의 인천시 8대 전략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산업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