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8회 이사회 개최

인천경영자총협회는 1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88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규회원 가입 승인(안), 2019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안),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제27회 보람의 일터 대상(안)에 대한 의안 심의를 진행했다.

보람의 일터 대상 기업 부문에는 ㈜동보(대표이사 김재경, 노조위원장 홍은성)와 ㈜SIMPAC(대표이사 문성환, 노조위원장 유창식)이, 우수관리자 부문에는 ㈜휠라선 박희철 이사와 ㈜이건홀딩스 손세진 팀장이 각각 선정됐다.

이어 진행된 최근 노사관계 동향 보고에서는 2020년도 정부 노사정책 방향에 대한 주요내용과 대응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보람의 일터 대상 기업 부문 선정에서 ㈜동보는 신뢰 바탕의 상생 노사문화를 구축했다는 점과 인재육성 로드맵을 가지고 임직원들의 전문성 핵심역량을 강화했다는 점이 공로로 인정받았다.

또 ㈜SIMPAC은 제안제도의 활성화 및 표준화를 이뤘다는 점과 품질경영으로 프레스에 대한 인식전환 및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는 점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우수관리자 부문에서 박희철 이사는 조직 재편성으로 사업 확대 및 전문성 확보를 이뤘다는 점과 조직 내 갈등관리를 통해 안정과 신뢰의 인적자원관리를 구축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손세진 팀장 역시 노사 신뢰를 통한 상생의 노사관계를 이룩한 점과 근로자 산업재해 예방 및 근무환경을 개선했다는 점이 공로로 인정받았다.

인천경총은 오는 27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39회 정기총회를 열고 제27회 보람의 일터 대상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보람의 일터 운동’은 지난 1986년부터 노사화합을 다지는 새로운 기업문화 운동으로서 인천경총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1994년부터 ‘보람의 일터 대상’을 마련해 생산성 향상과 노사 협력이 우수한 기업과 이를 이끈 관리자를 선정해 매년 정기총회에서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