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인천시의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 및 공공구매 가이드라인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30일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사회적기업협의회,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시 및 군·구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년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인천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후원하고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인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토론회로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는 변형석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2명이 발제에 나섰다.

정재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책연구팀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심옥빈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회장은 ‘2020년 인천 공공구매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토론회 참가자들은 사회적기업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민· 관이 협업해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나아가 사회적경제 정책과 제도를 바탕으로 일반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사회적경제가 돼야 한다고 했다.
 
또한 인천시의 공공구매 가이드라인 제정을 통해 사회적기업 생태계 정착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이 재조명되는 계기가 되길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