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실력은 없는데 힘이 있는 자가 판을 치니 사업하는 사람은 내분에 시달리겠다. 명예보다는 내실을 기할 것. 구두로 약속한 것에서도 시비가 생길 운이니 ㅅ, ㅇ, ㅂ성씨는 각별히 조심하고 문서관리도 확실히 할 것. 사랑해도 한 번쯤은 의심 요.

▶소띠
필요 이상으로 불만을 발산하면 신상에 해가 있겠으니 현재 위치에서 충실하는게 득이 된다. 줄 것도 많으나 받을 것 못 받아 답답할 수. 자칫 잘못되면 송사수 크다. 사업은 하면 된다. 망설일 때가 아니다.

▶범띠
공인이라면 재능과 능력을 인정받아 인기를 한껏 누리겠다. 자기관리 철저히 하고 경거망동은 절대 금물. 애정운은 벙어리 냉가슴 앓는 격으로 남자는 뜬소문에 신경 쓰인다. 확장 계획 추진 길하나 욕심은 삼가.

▶토끼띠 
겸손한 마음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면 곳곳에서 귀인이 나타나 돕는 운세다. 실력을 다해서 기회를 포착할 때. ㅅ, ㅊ, ㅂ성씨는 북, 동쪽이 길하며 하는 일이 안 되면 검정색은 절대 삼가는게 좋다.

▶용띠
자존심을 굽힐 필요가 있겠다. 요행만으로는 승기를 잡을 수가 없다. 목마른 자가 샘물을 판다는 말과 같이 자신이 먼저 접근하는 것이 현명하겠다. 이왕 시작한 일이라면 끝까지 밀고 나가라. 지금은 진퇴양난 격.

▶뱀띠 
부정 없는 바른 행위로 믿음이 따르니 직장과 사업에서 호황을 누릴 수다.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려는 무리한 상황은 피하는 것이 좋다. 미혼자는 혼사가 늦어져 걱정. 남쪽의 혼사 말은 성취될 듯.

▶말띠 
오전과 오후가 상반될 운으로 비록 재물을 얻는다 해도 손재가 염려되니 주위 단속을 철저히 해야겠다. 애정운은 순탄하겠으나 연한 화장이나 의상으로 변모한다면 더욱 좋다. 남쪽 사람 만날 수. 좋은 인연이 되겠다.

▶양띠 
목마른 자가 샘물을 만나는 격으로 어려운 일을 앞두고 귀인을 만나 목적 달성할 운이다. 애정에서 감정을 앞세우면 몸고생 마음고생 하겠으니 참는 것이 상책이다. 1, 4, 11월생 채무에 시달린다. 동, 남쪽 먼저 해결하라.

▶원숭이띠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경거망동하다가 남에게 해를 끼칠 염려 있다.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고 근신함이 좋을 듯. 동, 북쪽은 삼가고 노란색은 자신감을 없애는 격이니 주의할 것. 애정은 혼자서만 애태우는 격.

▶닭띠 
단비가 알맞게 내려 초목이 성장하는 격. 계획했던 일 북, 남쪽에서 여성 동업자를 만난다면 성취할 운이다. 사소한 문제로 애정에 금이 갈 일이 있으니 언행을 조심할 것. 함께 사는 자를 하늘처럼 대하라.

▶개띠 
비교적 진행하는 일이 순조롭다고 생각되지만 보이지 않게 조금씩 수입이 줄어들 수. 거래처에 물건을 줄 때는 선택을 해서 주어야만 훗날 손해가 없겠다. 애정에 금이 가 별거수 있으니 조심하라.

▶돼지띠 
필요 이상으로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는 가지 않는 것이 좋겠다. 손재가 있든가 망신이 염려된다. 먼길 출타하게 된다. 일처리 철저히 하고 동업은 힘을 얻을 수다. 2, 8, 10월생 길. 늦은 귀가는 삼가.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