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인천시 최초, 전국 최대 규모의 ‘인천 서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4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서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봉수대로 539번길 가정동 성당 뒤편에 자리 잡았으며, 지상 3층 연면적 2,362㎡ 규모로 만18세 이상 성인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서비스를 책임지게 된다.

교육센터의 평생교육은 자립생활지원팀(2개 반), 전환교육지원팀(4개 반), 직업교육지원팀(4개 반)의 전일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용자 약 70명을 모집했다. 특히 장애등급에 상관없이 차별 없고 투명한 방식의 추점제로 이용자를 선정해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개관식에 참석한 한 발달장애인의 가족은 “서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통해 가족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고 큰 도움을 받게 됐다”며 센터개관을 진심으로 반겼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장애인 정책을 펼친 결과, 인천시 최초로 전국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건립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은 물론 서구 구민 누구도 소외당하지 않는 구정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 이용자들은 개관 당일인 4일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구는 추후 시간제 프로그램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서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에 문의(032-583-7942)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