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창출… 교육생 전원 자격증 취득 성과

인천 계양구는 지난 6일 구청 6층 평생학습관에서 2018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인 ‘방과 후 학교 강사 양성 과정(드론․코딩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방과 후 학교 강사 양성과정’은 계양구가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계속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4차 산업과 관련해 교육부가 초‧중‧고등학교에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를 추진함에 따라 드론․코딩 및 3D펜, 3D프린터 과정을 신규로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4개월간 진행됐으며, 교육생 20명 전원이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 전원이 방과 후 드론항공지도사 및 공학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

앞으로 수료생들은 인천시내 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 등 관련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취업을 확정지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결혼과 출산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으로 여성들이 경제활동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