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입장권 판매율이 50%를 넘어섰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4일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입장권 판매율은 지난달 21일 37%를 찍은 뒤 판매 속도가 빨라졌다"라며 "1월 3일까지 전체 22만 매 중 11만 매인 50%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패럴림픽 입장권 판매 호조가 ‘빙판 위의 메시’ 정승환 선수(장애인 아이스하키 국가대표)가 출연하는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광고 영상이 화제를 모으면서 올림픽 붐이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고, 한류스타 장근석의 2018 평창 패럴림픽 홍보대사 참여, 그리고 부담 없는 입장권 가격에 올림픽과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점 등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종목별로는 장애인 스노보드가 84%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장애인 알파인스키가 71%, 장애인 바이애슬론이 68%, 휠체어 컬링이 60%, 장애인 아이스하키가 53%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한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입장권 판매율은 3일 기준 64%를 기록 중이다.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입장권은 티켓 판매 사이트(tickets.pyeongchang2018.com/paralympic)와 오프라인 판매소(서울시청, 강릉시청, 강원도청, 인천공항, 김포공항, 각 기차역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소지자는 평창 올림픽플라자와 강릉 올림픽파크를 포함한 각종 문화행사 관람은 물론, KTX 조기 할인·예매와 영동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휴게소 서비스, 셔틀버스 무료 이용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