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인으로 권경상 사무총장 선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8년 동안 일을 마치고 문을 닫는다.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26일 오전 11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4차 위원총회를 열고 법인 해산결의안을 의결했다.

이날 지난 2007년 10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8년간의 대회 준비과정과 개최 결과 등의 보고와 물자처분계획안, 기념사업추진계획안, 오는 31일자 법인 해산결의안 의결이 이뤄졌다. 또 청산단을 이끌 청산인으로 권경상 사무총장을 선임했다.

특히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진행하면서 남은 현금 200여억원 중 제세공과금을 우선 정산한 뒤 나머지 금액을 국가, 인천시 등에 청산 전 배분키로 의결했다.

대회기간 중에 활용된 IT장비, 경기용기구 등 약 149억원 상당의 물자 가운데 청산단 활용 및 AG기념전시관 이관 물품을 제외한 129여억원 상당의 물자는 인천시에 무상양여 된다.

김영수 조직위원장은 “지난 8년간 조직위원회를 위해 협조해 주신 위원들과 인천시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저비용 고효율 대회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이번 대회의 결실을 동력으로 인천이 세계를 향해 한층 더 힘찬 도약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유정복 집행위원장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해외 언론과 국제스포츠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성공한 대회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남은 청산단 업무도 중요한 만큼 일을 끝내는 게 아니라 좋은 유산을 잘 남겨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