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에 영상 응원 메시지 보내…오는 18일 인천방문

세계적 영화배우 겸 가수 유덕화(54·홍콩)가 아시아 최대의 장애인스포츠 축제,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빛내기 위해 한국에 온다.

2000년부터 장애인스포츠 및 문화예술행사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유덕화는 중국 및 홍콩 장애인스포츠 현장을 다수 참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2 런던패럴림픽 현장 응원, 2014 홍콩 장애인올림픽위원회 부회장 역임, 등소평의 아들 등푸팡과 함께 2014 중국 장애인복지지금 이사를 역임 등 장애인스포츠를 사랑하는 유덕화는 장애·비장애 경계를 넘어 소통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는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특히 유덕화는 이번 인천장애인AG에 매니저ㆍ영상제작팀 등 총 17명과 함께 자비로 참가 등록을 완료,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간 국내에 머물 예정이다.

당초 유덕화는 홍콩 NPC 부회장 자격으로 조용하게 방문, 대회 기간 중 3일 간 비공식적으로 선수단을 방문해 국가대표팀을 격려하고 응원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방한 기간을 5일로 연장, 개회식 참관ㆍ대회 시상 등에 참여하기로 일정을 변경했다.

또한 유덕화는 오는 18일 개회식 전, 송도 오크우드에서 팬 미팅을 진행, 한국 팬들과 열렬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조직위원회 특별초청인 자격으로 개회식에 참석하고, 휠체어펜싱ㆍ육상ㆍ휠체어댄스스포츠 3개 종목의 시상을 담당하게 된다.

그리고 유덕화는 장애인 선수들을 격려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영상을 제작해 인천장애인AG 조직위원회에 제공한 바 있다.

한편 대회 기간 중 선수촌내 서비스센터 영화상영관에서는 유덕화가 시각장애인 형사 역으로 출연한 블라인드 디텍티브(Blind Detective, 2013)가 상영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