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는 오는 15일까지 구정소식지인 화도진소식지를 함께 만들어갈 ‘동이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기자와 실버기자(65세 이상), 어린이 기자 등 총 3개 분야로, 모집인원은 동구지역 취재가 가능한 기자 20명이며, 사진·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블로그 및 SNS 운영이 활발하며 무엇보다도 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icdonggu.go.kr)에서 다운로드 받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구청 홍보미디어실을 방문하거나 이메일(present80@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17일 구 홈페이지 공지와 함께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2015년 1월까지 운영되는 ‘동이 기자단’에게는 동구 명예기자증이 제공되고 취재활동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실적이 인증되며 취재 활동비(교통비)와 제출된 기사(영상제작비)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기자단은 동구 관련 사회, 교육, 인물 등에 대한 취재와 역사, 문화, 예술 등 테마기행, 주민 불편 및 개선 필요사항 신문고 등을 통해 화도진소식지와 인터넷 방송국 콘텐츠 제작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홍보미디어실(☎770-60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