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가 주민들을 상대로 민원행정서비스분야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는 지난 12월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주민 351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과정에서 제공한 행정서비스 수준 전반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주민의 92.9%가 동구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방문 민원인 설문지 면접(332명)과 구 홈페이지 온라인 조사(19명)로 진행됐으며, 설문조사 항목은 민원처리에 대한 친절도,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분야와 민원실 환경 분야 등 총13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를 세부 항목별로 살펴보면, 창구 또는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주민의 91.7%가 만족했고, 민원처리의 신속도에 대해서는 92.3%가, 민원처리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93.4%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민원처리의 공정성에서는 94.3%가 만족했으며, 담당자의 친절도에 대해서는 93.7%가, 전반적인 민원처리 과정은 92%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민 대부분이 동구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올해 92.9%의 만족도는 지난해 조사결과 86.9%보다 6%P 높은 결과로, 민원행정서비스의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동구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고 있어 뿌듯하다”며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