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가 내년 교육 특성화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공교육 활성화에 나선다.

구는 2014년 교육경비지원사업 예산으로 13억원을 마련하고 각 분야별 세부 지원 방안을 확정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5천만원이 증가한 액수다.

특히 교육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 분야 대한 지원 비중을 2013년도 25%에서 2014년도 50%로 크게 늘렸다.

구 관계자는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 수 있게 하고, 공교육 울타리에서 아이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또 맞벌이 부모를 위한 일·가정 양립환경 조성 프로그램이나 학교 부적응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학교 구성원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을 벌이는 학교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키로 했다.

지원 사업에 대한 책임성을 키우기 위해서, 총사업비의 자부담 비율을 꼭 지키도록 했다. 구는 실행계획보다 자부담 집행금액이 부족하면 그 비율에 따라 지원 금액을 줄이거나 환수키로 했다. 사업비 규모에 따른 자부담 비율은 올해와 같다.

구는 또 종일제 운영 유치원의 교육환경개선사업에 대해서는 지원물품의 관리감독을 강화한다. 구는 2014년도 교육경비보조사업 신청은 내년도 1월 13일부터 1월 24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