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 함께걸어요 1330 걷기교실 오프닝 행사

   

연수구 보건소가 지난 23일 옥련동 백산2차 아파트에서 ‘함께 걸어요 1330 걷기교실‘ 오프닝 행사와 함께 ‘건강한 아파트’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은 ‘건강한 생활터’ 중심의 건강 향상을 위해 주민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행태 개선 등을 통해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사업으로, 보건소는 지난 3월 송도동 자이하버뷰 아파트, 금호 어울림아파트, 옥련동 백산2차아파트 등을 시범 단지로 선정하고 이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와 관련해 보건소는 지난 4월 시범 단지로 선정된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및 주민요구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옥련동 백산2차 아파트의 경우 주민들의 신체 활동률과 걷기 실천율이 낮게 나타남에 따라, 아파트 추진위원회에서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추진 사업으로 ‘함께 걸어요 1330 걷기 교실‘을 운영하기로 결정하게 됐다. 이에 따라 아파트 추진위원회에서는 이달 3일부터 13일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같은 시간대에 함께 걷는 걷기동호회원을 모집한 결과 61명의 신청을 받았고 앞으로 회원들은 매주 월·수·금 저녁 8시에 아파트 내 배드민턴장에서 스트레칭을 한 후 인근 능허대 공원에서 ‘함께 걸어요 1330 걷기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현판식 및 오프닝 행사에는 ‘2006 세계오래걷기 기네스 챔피언’인 정성열의 ‘하이스 워킹’ 스쿨을 통해 동호회원들을 대상으로 바른 걸음 바른 걷기 운동법 교육 및 실습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