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훈서 교장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 구훈서 교장 목소리에는 자부심이 가득했다.

“개교 반세기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 학교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항공전문 특성화고등학교입니다. 21세기 세계 경제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항공산업은 향후 우리 경제의 성패를 좌우할 핵심 산업으로, 세계 각국은 항공 산업의 주도권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국가적 역량을 결집하고 있습니다.”

구 교장은 우수한 항공전문엔지니어들을 배출하는데 그치지 않고, 앞으로 글로벌 항공인재를 키워내겠다는 욕심도 내비쳤다.

“지금껏 1만8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국가 항공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지금도 정석항공과학고 출신의 항공전문엔지니어들은 대한항공, KAI, 삼성테크윈 등 세계적인 항공회사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그 동안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어느 곳에서도 당당하게 그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글로벌 항공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구 교장은 지속적인 학교 발전을 약속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선정하는 특성화고 육성사업 2010년 최우수학교, 2010~2011년 취업 선도 우수학교, 2012년 중소기업청 특성화고 육성사업학교에 빛나는 우리 정석항공과학고의 발전을 끝까지 지켜봐주시기 바라며,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