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CEO 경영전략과정’이 인천지역 중소기업들에게 평생 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기업들은 CEO 경영전략과정 속에서 짧은 기간 동안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최신 기업정보는 물론 경제 및 경영 기초지식, 경제 흐름에 대한 안목, 리더십 등 경영 활동 전반에 대한 것을 배운다.
매주 화·목요일 일주일에 두차례 열리는 교육 과정도 전문적인 분야 뿐만 아니라 ‘골프에서 배우는 경영마인드’처럼 쉽게 실생활 속에서 배울 수 있는 강좌도 포함돼 있다.
2000년 e-비즈니스과정을 출발한 이 과정은 CEO석세스과정으로 이름을 바꾼 후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그동안 13기가 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14기가 교육을 받고 있는 중이다. 초기에는 기수당 30명 내외였으나 호응이 좋아 최근 수강생 정원이 55명으로 늘었다.
특히 교육과정을 마친 수강생들은 동문회인 ‘인천상공회의소 CEO 아카데미(ICCA)(회장·박정상·카이텍 대표)’를 만들어 지속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400여명의 회원들은 기수별 모임은 물론 정기적으로 전체가 모인다.
CEO 아카데미는 ‘학습 공동체-공부하는 CEO 단체’를 위해 매월 한차례 월례회를 개최해 회원 사이의 전문지식 및 경영정보를 교환하고, 경제·경영분야 중 시사성이 있는 주제를 선정, 전문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다. 또 동호회로 골프와 산악회도 운영 중이다.
인천상의관계자는 “중소기업 대표들이 시간을 내 경영공부를 하기란 쉽지 않아 짧은 시간 동안 배울 수 있도록 이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며 “상의는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기업경영의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EO경영전략과정 15기는 오는 8월29∼9월28일, 16기는 11월7∼12월7일까지 각각 운영된다. ☎(032)810-2852

◇고문 ▲보성금속공업공업㈜ 대표 박장서 ▲㈜경인 대표최백경 ▲미주제강㈜ 대표 노무수 ▲㈜한국싸이론 회장 이규연 ◇회장 ㈜카이텍 대표 박정상 ◇부회장 ▲인천농산물㈜ 대표 박춘목 ▲㈜대광정공 대표 이종율 ▲해양기계㈜ 대표 김종원 ◇자문위원 ▲삼화하우징건설㈜ 회장 이영구 ▲김석진세무회계사무소 세무사 김석진 ▲㈜금성풍력 대표 정동기 ▲㈜태양프라스틱 대표 김정애 ▲㈜SK배관 대표 홍선기 ▲㈜두레종합건설 대표 이문갑 ▲영진탱크터미날㈜ 전무 이문용 ▲종근산업㈜ 대표 성기종 ▲㈜선광하이텍 대표 서종원 ▲㈜한성정공 대표 김정은 ▲대동산업 대표 윤순찬 ▲삼신종합건설㈜ 대표 오원복 ◇감사 ▲하나감정평가법인㈜ 서해지사 대표 박범수 ▲㈜한서메탈 대표 윤위규 ◇운영위원 ▲㈜전국토지개발공사 대표 김덕영 ▲㈜디지털게인 대표 배용관 ▲서울보증보험㈜ 문학대리점 대표 문갑순 ▲㈜미래사회 대표 김용구 ▲삼성생명 지점장 정운문 ▲인천전자공업사 대표 김령호 ▲동아사 상무 조민준 ▲명지상사 대표 임정수 ▲경인노무법인 노무사 김상현 ▲한림인쇄기획 대표 노창근 ▲우림엠에스 대표 장이호 이현구기자 h1565@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