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보건소 비상진료대책

남동구보건소가 추석 연휴기간인 이달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응급환자 및 일반 환자들의 진료기관 이용편의를 위해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운영하는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구 비상진료대책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중 길병원 응급센터를 비롯해 병·의원 76개소와 174개소 약국이 비상진료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길병원 응급의료센터, 전병원, 남동길병원 등 응급의료기관 및 병원을 중심으로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응급환자를 받는다.

구 보건소는 비상진료체계 의무가 없는 일반 병·의원에 대해서도 의료기관 종별, 진료 과목별로 당직 의료기관을 지정해 지역 주민들의 진료공백과 의약품을 구입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국번 없이 ‘1339(응급의료정보센터)’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며 “응급상황을 대비해 가정에서는 집과 가까운 당직약국이나 의료기관을 사전에 알아두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연휴기간 중 진료가능 의료기관과 약국이용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이에 대한 신속한 안내를 위해 비상진료대책상황반(주간 ☎464-4001, 야간 ☎453-2222)을 탄력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 현황은 구 홈페이지(www.namdong.go.kr)에 접속 후 남동구 보건소를 클릭하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