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어린이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다채

연수구 연수어린이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책의 중요성과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만나요! 떠나요! 책의 문 열면 펼쳐지는 세상 속으로’라는 주제로 참여여행, 체험여행, 감상여행, 나눔여행 등 네 가지 테마로 나누어 ‘그림책 원화 전시회’, ‘사이버 독후 감상문·그림그리기 대회’ 등 모두 11개의 행사가 펼쳐진다.

참여여행에서는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의 전통문화’라는 주제로 ‘사이버 독후 감상문 대회’가 진행되며 ‘우리의 전통문화’와 ‘연수구의 미래·자랑’ 등 2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독후 감상 그림그리기 대회’가 펼쳐진다.

체험여행은 오는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도서관 앞마당에서 체험전이 펼쳐지며 ‘책 속 주인공 풍선아트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북아트’, ‘POP글씨’, ‘클레이아트’가 어우러져 어린이와 지역 주민들에게 흥미롭고 신나는 체험과 재미를 안겨준다.

감상여행은 ‘그림책‘일과 도구’의 원화 전시회’, ‘난타 공연’, 신문을 활용한 자녀 교육법을 주제로 ‘찾아가는 NIE 강연회’,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특별전시:구민의 날 행사 작품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나눔여행은 도서관 이용 소외 계층을 위한 책나눔 운동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작은 도서관 중 수증기관 1곳을 선정, 기증도서를 재배부하게 된다.

관련 행사는 연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yschildlib.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고 있고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811-781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