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어린이도서관 인천 최초

연수구 연수어린이도서관이 1일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 오디오북을 대출받고 들을 수 있는 ‘스마트폰 오디오북 서비스’를 실시한다.

인천 지역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도서관 회원가입 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 도서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오디오북을 대출받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독서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오디오북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무선 인터넷을 통해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오디언 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연수어린이도서관에 등록된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

도서관은 지난해부터 오디오북 웹서비스를 도입,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오디오북을 PC로 듣거나, MP3, PMP, 전자 사전과 같은 휴대기기에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은 이번에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까지 오디오북 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오디오북을 이용함은 물론, 나아가 책 읽는 문화도시 확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childlib.go.kr) 또는 전화(☎811-7812~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