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북스타트 7주년 기념행사

연수구가 1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도시 구축의 근간이 되는 북스타트(Book start)사업 추진 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의 북스타트사업 성과 보고와 함께 효율적인 북스타트 사업 추진으로 열린 평생학습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 관계자들과 연수구 북스타트 위원, 관내 평생학습기관장 및 어린이집·유치원장, 북스타트 꾸러미 수령자, 영유아 책읽어주기 자원활동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부 기념 행사에는 ‘북스타트 사업 경과 보고’에 이어 연수구 평생학습 동아리 ‘벨로체 기타 앙상블’의 축하 공연, ‘책 꾸러미 전달식’ 등이 진행됐고, 2부 행사인 ‘책이랑 친구해요’란 주제의 강연회에서는 영유아자원활동가들이 북스타트 프로그램인 ‘책 읽어주기 및 손 유희 활동’, ‘인형 만들기’ 등의 독서체험 활동을 선보였다.

구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지난 2004년부터 북스타트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는 지역 주민을 위해 펼치는 지역문화운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옥련2동 어린이작은도서관과 예방접종을 위해 보건소를 방문하는 생후 3개월부터 1년 미만의 영·유아(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어머니용 가이드북’, ‘추천도서목록’, ‘아가책 및 북스타트가방’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