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의 인천시장 후보경선과 관련, 지역 내 7명의 당원협의회장들이 ‘경선 불가’입장을 담은 건의서를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져 경선시행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위원장·허태열)는 지난 22일 안상수 현 시장과 이원복 후보를 불러 후보면접을 갖고 4월초 후보자 방송토론회를 가진 뒤 일주일 뒤 정밀여론조사를 벌여 경선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었다.

?이는 정밀여론조사에서 두 후보의 격차가 20%(잠정) 이상으로 현저하게 벌어질 경우를 제외하곤 후보경선을 허용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두 후보 진영은 경선시행을 기정사실화하는 분위기였다.

?그러나 28일 인천지역 7명의 당원협의회장은 중앙당 공심위에 제출한 건의서를 통해 “경선은 지역당원 간 갈등만 부추기고 경선에서 승리한 후보에게도 본선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며 경선 불가론을 주장했다.

?건의서 서명에는 황우여 시당 위원장과 이윤성 의원은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대해 중앙당 공천심사위원의 한 측근은 “인천의 경우 공심위에서 이미 정밀여론조사를 실시키로 한 방침을 세운 만큼 이같은 방침을 번복하기는 어렵다”면서 “공천심사가 막바지에 접어들어 상대 후보를 흠집내려는 투서성격의 문서들이 집중적으로 위원들에게 전달돼 위원들이 곤혹스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또 다른 한 공천심사위원은 “인천의 경우 경선 방침이 결정된 것도 아닌데 벌써부터 후보간 네거티브 선거전이 도를 넘어서고 있어 공천심사위원들이 우려하고 있다”며 “네거티브 선거전이 우려할 지경이라고 판단될 경우 모든 일정에 앞서 전략지역으로 전격 결정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중앙당 공천심사위는 29일께 안상수 시장과 이원복 후보 진영에 네거티브 선거전을 지양해줄 것을 담은 강력한 경고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