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내 10여 명의 유권자를 모아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안상수 인천시장과 기념촬영 등을 주선한 이 모씨(63·여)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인천지검에 고발돼 수사가 시작되자 한나라당이 ‘야당 탄압’이라고 발끈하고 나섰다.

그러나 열린우리당 인천시당은 이번 사건은 관권을 동원한 명백한 불법선거운동이라며 검찰과 선관위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 양당간 신경전이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월초 김모씨(48·여) 등 11명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안상수 시장과 기념촬영 등을 주선한 이모씨(63·여)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인천지검에 고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이씨는 김씨에게 ‘사람들을 10명만 불러 달라’고 요청한 뒤 식당 앞에서 김씨를 불러 ‘식사비와 전화비’ 등의 명목으로 30만원을 제공하고, 안 시장과의 기념 촬영 직후 송도 국제도시 내 갯벌타워를 관광시켜 주면서 ‘다음 선거 때 안시장을 꼭 도와달라’는 얘기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이들 일행은 인천시 관용버스를 무료로 이용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투자자에게만 제한적으로 개방되는 갯벌타워를 마음대로 드나들었던 것으로 드러나 인천시 공무원의 개입 여부도 논란을 빚고 있다.

이씨는 안 시장이 1999년 국회의원 보궐선거와 2000년 선거에 출마했을 때 계양구지구당 여성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오다 최근에는 서구 강화갑 당원협의회 당직자로 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인천시당은 17일 성명을 통해 사건수사를 위해 서구 강화갑 당원협의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 “여성당직자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의 수사 용의 선상에 있다지만 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야당정치인의 개인사무실을 급습, 압수수색을 벌인 것은 야당탄압의 구실을 찾으려는 의도”라고 강력 반발했다.

시당은 “선거가 코앞에 임박했음에도 여당 지지세가 곤두박질치면서 변변한 시장 후보 하나 낼 수 없는 다급한 상황을 돌파하려 ‘야당탄압’이라는 카드를 들고 나온 여당과 검찰의 천박한 정치수준에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반면 열린우리당 인천시당도 같은 날 성명서로 맞대응, 이들이 관용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한편 갯벌타워를 마음대로 출입한 것은 그동안 인천시가 진행해 온 관권선거 중 빙산의 일각이 드러난 것이라며 검찰 등에 철저한 수사로 배후를 밝힐 것을 요구했다.

더불어 최근 안 시장이 `2014년 아시아경기대회 인친유치 시민결의대회'를 선거 홍보용으로 편법 이용하고 있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 안 시장이 해명할 것과 검찰이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안 시장은 최근 아사아경기대회 인천유치대회를 명분으로 통반장 248명을 인천시청으로 불러 신용석 유치위원장을 대신해 위촉장을 전달하고 일일이 기념사진을 찍은 것을 비롯, 기념품과 뱃지를 줘 아시아경기대회를 선거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